데몰리션

From Killing Floor Wiki
(Redirected from Demolition/ko)
Jump to: navigation, search

"Patch me up for God's sake!"

This article may be out-of-date because of a recent game update.

You can help the Killing Floor Wiki by updating it.

Icon of the Demolition.

-주무기 : 파이프 폭탄, 유탄발사기, L.A.W -특수 능력 : 폭파물 데미지 상승, 폭파물 가격할인, 파이프폭탄 최대소지갯수 증가, 폭파데미지 면역, 수류탄 최대소지갯수 증가

폭탄류를 사용하여 많은 적을 날리는 병과이다. Kill 수를 가장 많이 올리며 폭발시 발생하는 연기로 시야까지 가리는 경향이 있으므로 욕을 가장 많이 먹는 병과이기도 하다.

높은 난이도인 Suicidal 이상의 난이도에서는 폭탄의 데미지가 괴물들의 체력에 크게 못미치기 때문에 기본 괴물을 잡기도 벅차하는 모습을 보인다.

파이프 폭탄은 일정 체력 이상의 상대가 밟으면 터지는 형식인데 설치한 사람 이외에는 데미지를 입지 않기 때문에 방어선 맨 앞에 파이프 폭탄을 하나씩 던져두면 플래쉬 파운드, 스크레이크 같은 괴물이 오다 밟고 죽기 때문에 위기 상황에서 팀을 구할 수 있다.

보스를 잡을때는 파이프 폭탄을 수십개 깔아놓고 보스를 유인해 밟게 하면 큰 데미지를 입혀 한방에 보내는 경우가 많다.

만약 보스가 어느 위치에 나오는 지 안다면 그 위치에 파이프 폭탄을 깔아놓아 나오자마자 끔살 시킬 수도 있다.

~~고렙이 되면 혼자 펑펑펑펑 쓸고다니는 무서운 병과이었었다.~~

패치 이전에는 하드까지 잔몹들을 학살하고 다니는 학살의 제왕이었으나, 몹들이 강화되면서 하드는 살기 힘든 세상이 되버렸고 심지어 노말에서도 고어패스트가 두방이나 맞아야 죽는 안습한 퍼크가 되었다.

아직까지도 자폭률 1위를 자랑하는 퍼크.

유탄발사기나 로켓을 근접해서 쏘면 폭팔하지않고 땅바닥에 툭 떨어져버린다. (실제 유탄이나 로켓도 마찬가지이다. 사실성을 반영한것으로 추정된다.) 이를 이용해 유탄발사기로 점프하는 거미들을 점프했을때 쏴서 유탄의 충돌 데미지로만 처리하는 전법이있다. (당연히 데미지는 폭파하는것만 못하지만 거미들은 이것만으로도 한방이다) 물론 체력이 낮은 거미 한마리 잡는데 유탄을 한 발씩이나 소모하는건 탄알 낭비이기 때문에 위급한 상황이 아닌 이상 이런 플레이는 지양하는 게 좋다.

실험체의 상반신에 유탄을 쏠 경우 유탄이 관통하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다. 사실 관통하는 게 아니라 맞고 폭발하는 건데 오류로 그렇게 보이는 것 뿐.


뛰어난 데몰리션을 돕는 방법[edit]

데몰리션이 L.A.W.나 M79를 사용한다면, 그는 그에게 접근하는 작은 실험체들을 잡아주는걸 아주 감사하게 여길 것이다. 크로울러는 불펍이나 핸드캐논으로 잡아주기에 좋지만, 데몰리션은 기껏 기본 칼이나 권총으로 그들을 상대해야 한다는 점을 생각해 보라. 서포트스페셜리스트나 코만도로 작은 실험체를 잡아 주어라.

데몰리션의 탄약값은 대부분 비싸기 때문에, 여분의 돈이 남는다면 데몰리션에게 주어라. 탄약 박스를 데몰리션이 취하게 배려해 주는 것이 전체적으로 훨씬 경제적이다. 심지어 비싼 파이프 폭탄의 소지량을 늘려 줄 수 있기 때문이다. 후반 웨이브에서는 파이프 폭탄에 다가서는 작은 실험체들을 잡아주는 것이 효과적인 파이프 폭탄 운용에 좋다.

전술[edit]

  • 커다란 실험체에 유탄을 발사하기 전 실험체 발 밑에 몇개의 수류탄을 던진 후 유탄을 발사하는게 더 효과적이다. 유탄의 폭발력으로 수류탄도 즉시 폭발하기 때문이고, 무엇보다도 팀원들이 연기에 가려 조준이 불가능하기 전에 조준할 시간을 벌어주기 때문이다.
  • 간혹 유탄은 스플래시 데미지이기 때문에 몸에 쏘나 머리에 쏘나 데미지가 똑같을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는데, 폭발물도 머리 부근에 맞출 경우 데미지 증가 옵션이 붙는다. 거기다 유탄은 헤드샷 판정이 매우 좋아서 그냥 가슴 위로만 쏘면 헤드샷 판정이 뜬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므로 큰 실험체를 잡을 때는 무조건 머리 부근을 노리는 게 좋다. 헬 6인 플레이어 Lv6 데몰리션 기준으로 거리를 둔 상태에서 가슴팍에 유탄 5발만 박아주면 플래시파운드를 잡을 수 있다.
  • 불펍, AK47, 샷건, 혹은 레버액션라이플을 부무장으로 챙기는 것은 근거리 실험체들을 처리하기에 좋다. 만약 폭발류 무기로 모두 무장하기를 원한다면(L.A.W한개나, M32와 M79의 조합) 팀에 합류해 엄호를 받는것이 좋다.
  • 팀의 중간이나 뒤편에 위치하라. 폭발력으로 작은 실험체를 처리하기를 노리고 가끔 큰 실험체들을 노려라. 작은 실험체 한마리를 잡는데 탄약을 낭비하지 말아라. 블로트 하나를 잡는데에 얻는 돈보다 잃는 돈이 더 크다. 부무장으로 머리를 노려라.
  • 사이렌은 그 비명으로 폭발류 탄약을 공중에서 무력화 시킨다. 하지만, 유탄이 날아가는 궤적을 볼 수 있는것 같지는 않다. 가끔 사이렌은 폭발에 의해 내동댕이 쳐 지는데, 오히려 더 가까워 질 수도 있다. 운이 안 좋으면 사이렌은 플레이어의 바로 뒤로 날아가 버린다. 사이렌의 머리를 노리거나, 플레이어와 사이렌 사이의 바닥을 노리는 것이 좋다.
  • 스크레이크를 폭발류로 잡으려면 플레쉬파운드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한다. 이는 스크레이크가 폭발류에 저항력이 있다는 루머를 낳기도 했는데, 사실 플레쉬파운드가 폭발류에 추가 데미지가 있기 때문이지 특별히 저항력은 없다. 결과적으로 스크레이크를 데몰리션이 잡는 것은 경제적 낭비를 불러일으키므로 다른 퍼크가 처리하게 두는것이 좋다. 부득이한 경우에는 파이프 폭탄을 설치한 곳으로 유인하거나 L.A.W로 머리를 맞춰 경직을 일으키거나 M32로 머리를 노리는 것이 좋다. 그 어떠한 경우라도 스크레이크의 폭주를 불러 일으킨 다는 것을 잊지 마라. 낮은 난이도에서는 M79로 스크레이크를 경직시킬 수 있다.
  • 데몰리션을 플레쉬파운드를 처리하는데 매우 뛰어나다. 파이프 폭탄 위로 유인해 유탄이나 L.A.W를 머리에 쏘는 것이 좋지만, 한번 이 방법이 실패하면 플래쉬파운드는 폭주 할 것이고, 폭주한 플레쉬파운드를 유탄이나 L.A.W로 맞추기는 어렵다는 점을 명심해라.
  • 파이프 폭탄을 겹쳐 설치하면 두개 이상의 데미지를 주지 못한다. 항상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며 설치하라. 이는 패트리아크나 플레쉬파운드 여러마리를 유인해 처리하는데에 매우 중요하다. 파이프폭탄과 거리를 두도록 노력해라. 파이프 폭탄의 폭발력은 데몰리션을 쉽게 죽음으로 몰아갈 수 있다.
  • 패트리아크에게 L.A.W를 발사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는 점을 명심해라. 패트리아크는 체인건 발사를 통해 날아가는 로켓을 무력화 시킬 수 있다. 숙련된 데몰리션은 페트리아크가 다른 퍼크를 노릴때 L.A.W를 발사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곧장 너에게 달려올 것이다. 이는 허스크에게도 적용되는데, 허스크의 화염구는 유탄을 무력화시키므로 높은 난이도에서는 다른 퍼크를 노리고 있을때 허스크를 쏴야 한다.

수류탄을 던져 패트리아크를 물리칠 수도 있는데, 던지기 전 항상 디스플레이 살짝 왼쪽에서부터 수류탄이 날아간다는 점을 명심해라.

Perk ladder[edit]

레벨 폭발데미지 요구치 폭발성 무기 수류탄 소지개수 ↑ Pipe Bomb 소지개수 폭발류 할인율 ↑ Pipe Bomb 할인율 ↑ 리스폰시 지급 무기
데미지 ↑ 저항력 ↑
5% 25% 2 10% 50%
25,000 10% 30% 20% 3 20% 54%
★★ 100,000 20% 35% 40% 4 30% 58%
★★★ 500,000 30% 40% 60% 5 40% 62%
★★★★ 1,500,000 40% 45% 80% 6 50% 66%
★★★★★ 3,500,000 50% 50% 100% 7 60% 70% 2 pipe bombs
5,500,000 60% 55% 120% 8 70% 74% M79
† 는 상위 레벨에게도 적용됨.
Globeicon.png 언어: English • Español • Français • 한글 • Русский